본문 바로가기
Skill Stacks/Javascript

3_Javascript - 문제 해결 접근법

by JayAlex07 2023. 1. 5.

Udemy - Javascript

문제 해결 접근법

알고리즘이란?

  • 특정한 작업을 끝내기 위한 과정 또는 단계다

알고리즘 풀이를 더 잘 하기

  •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획을 짜는 것
  • 일반적인 문제 해결 패턴을 파악하는 것

문제 해결

문제의 이해

코드를 직접 치기 전에, 문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

  • 문제를 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한다
  • 문제에 어떤 입력값이 들어가는가?
  • 내가 짠 코드를 통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생각한다
  • 입력값이 있으면, 결과가 잘 나오는가?
  • 데이터를 어떻게 표시할 것인가?

구체적 예제들

  • 쉬운 예제들을 먼저 써놓은다
  • 그리고 그보다 더 어려운 예제들로 진행한다
  • 입력값이 없는 상태에서도 어떻게 결과나 나오는지 생각해본다
  • 유효하지 않은 입력값을 넣어본다

세부 분석

  • 문제에 대한 단계들을 실제로 수행하면서, 작성을 한다
  • 이때 세부적으로 단계적으로 작성을 한다
  • 코드를 쓰기 전에, 어떻게 코드를 작성할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다

해결 또는 단순화

  • 문제가 너무 어려우면, 문제를 단순화를 시켜서, 내가 풀 수 있도록 한다
  • 그러다 보면, 그 문제를 적어도 어떻게 풀 수 있을지 아이디어를 찾을 수도 있다
  • 그리고 어느 정도, 문제를 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

되돌아 보기와 리팩터

  • 내가 쓴 코드를 다시 보고, 더 좋은 코드로 만들어 보는 것이다
    • 쉽게 읽을 수 있는가? 더 효율적으로 코드를 짤 수 있는가?
  • 다른 방법이 있을까? (구글링을 할 수도 있다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