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demy : Python 행맨 프로젝트
행맨은 알파벳을 입력하면서, 단어를 찾아내는 것이다.
알파벳을 고를 수 있는 차례는 주어져 있다
import random
from hangman_art import logo, stages
from hangman_words import word_list
print(logo)
word = random.choice(word_list)
result = ["_"] * len(word)
letter_choice = []
count = 6
flag = False
while count != 0:
letter = input("Guess a letter: ").lower()
if letter.isalpha():
if letter in word:
if letter not in letter_choice:
letter_choice.append(letter)
else:
print("You have already chosen the letter")
for i in range(len(word)):
if letter == word[i]:
result[i] = letter
else:
if letter not in letter_choice:
letter_choice.append(letter)
count -= 1
print(stages[count])
else:
print("You have already chosen the letter")
if "_" not in result:
flag = True
break
else:
print("Please type a letter")
result_show = ' '.join(result)
print(result_show)
if flag == False:
print(f"Answer was {word}")
print("Game Over")
else:
print("You win!")
- 문자 리스트에서 랜덤으로 유저가 맞춰야 할 문자를 가지고 온다
- while문을 돈다. 여기서 유저가 6번 안에 문자를 못 맞추면, while문이 끝나게 된다
- 유저는 문자를 입력을 해야 한다
- 그리고 문자를 중복으로 입력을 하면 안 된다
- 입력한 문자가 맞춰야 하는 단어에 포함되어 있으면, 어디에 그 문자가 들어가는지 보여준다 (
result
) - 6번 이내에 맞출 경우,
result
에 "_" 가 없다는 것이다.- 그때 while문을 빠져나간다
flag
를 통해 유저의 성공 여부를 알려준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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